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IBIS Lab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by ibislab 2023. 12. 8.


안녕하세요.

한양대학교 경영대학 IBIS(Intelligent Business Information System) 연구실에 방문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IBIS LAB은 정보기술을 활용한 기업 경영의 지능화, 의사결정의 합리화, 경영 혁신 등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합리적인 기업 경영을 위한 핵심적인 기본 재료인 "데이터"의 체계적인 수집과 관리, 데이터 분석과 데이터 마이닝 등의 Business Intelligence 기술, 인공지능 기술과 머신러닝 기법의 비즈니스 활용, 비즈니스 프로세스 관리와 협업 지원 시스템, 인공지능을 기술을 활용한 경영 의사결정의 지원과 지능화 등이 주요한 연구 주제 입니다. 다양한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기술 중 감성 분석(Sentiment Analysis)를 비롯한 텍스트마이닝, Deep Learning 알고리즘 활용, Social Network Analysis 활용 등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깨어있는 기업, 고객과 환경의 변화에 민첩한 기업만이 생존할 수 있는 시대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IBIS LAB에서는 이러한 요구에 부합될 수 있는 첨단의 경영정보 기술의 경영 활용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데이터 마이닝, 텍스트마이닝/감성분석, 기계학습, 인공지능 활용, 상품/컨텐츠 추천 기술, CRM, 데이터 품질, 비즈니스 프로세스 모델링 및 통합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경쟁력 있는 연구들을 수행하기 위해서 오늘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관심과 피드백을 부탁드립니다. 













한양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부 김종우 올림.